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사용하기위한 실행 방법
일반적으로 아래와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.
하지만 이러한 식으로 처리하면 스프링이 제공하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진다.
@SpringBootApplication
public class SpringinitAppli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pringApplication.run(SpringinitApplication.class, args);
}
}
커스터마이징을 위해서 아래의 코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
@SpringBootApplication
public class SpringinitAppli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SpringApplication.run(SpringinitApplication.class, args);
SpringApplication springApplication = new SpringApplication(SpringinitApplication.class);
springApplication.run(args);
}
}
로그 레벨 변경
디폴트 레벨인 INFO레벨의 로그를 Debug 레벨로 변경
Debug Level로 설정하면 어떠한 자동설정이 적용이 되었고 또 어떠한 자동설정이 적용이 안되었는지를 볼 수있다.
배너 변경
resources 하위에 banner.txt 파일 생성
자기가 원하는 Banner 입력
${application.version} |
The version number of your application, as declared in MANIFEST.MF. For example, Implementation-Version: 1.0 is printed as 1.0. |
${application.formatted-version} |
The version number of your application, as declared in MANIFEST.MF and formatted for display (surrounded with brackets and prefixed with v). For example (v1.0). |
${spring-boot.version} |
The Spring Boot version that you are using. For example 2.2.2.RELEASE. |
${spring-boot.formatted-version} |
The Spring Boot version that you are using, formatted for display (surrounded with brackets and prefixed with v). For example (v2.2.2.RELEASE). |
${Ansi.NAME} (or ${AnsiColor.NAME}, ${AnsiBackground.NAME}, ${AnsiStyle.NAME}) |
Where NAME is the name of an ANSI escape code. See AnsiPropertySource for details. |
${application.title} |
The title of your application, as declared in MANIFEST.MF. For example Implementation-Title: MyApp is printed as MyApp. |
Manifest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서 스프링을 패키징 한다.
스프링 부트의 패키징은 jar파일 하나에 모든 의존성을 포함해서 만든다.
mvn package
java -jar target/springinit-0.0.1-SNAPSHOT.jar
배너를 끄고 싶을 때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SpringApplication.run(SpringinitApplication.class, args);
SpringApplication springApplication = new SpringApplication(SpringinitApplication.class);
springApplication.setBannerMode(Banner.Mode.OFF);
springApplication.run(args);
}
코딩으로 배너 만들기
@SpringBootApplication
public class SpringinitApplica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SpringApplication.run(SpringinitApplication.class, args);
SpringApplication springApplication = new SpringApplication(SpringinitApplication.class);
springApplication.setBanner(new Ban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printBanner(Environment environment, Class<?> sourceClass, PrintStream out) {
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=======");
out.println("Hello");
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=======");
}
});
springApplication.setBannerMode(Banner.Mode.OFF);
springApplication.run(args);
}
}
코드참조
https://github.com/mike6321/Spring/tree/master/SpringBoot/springinit
'Spring > Spring Boo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SpringBoot) Logging (0) | 2020.01.05 |
---|---|
(SpringBoot) 프로파일 (0) | 2020.01.05 |
(SpringBoot) 외부설정(2) (0) | 2020.01.04 |
(SpringBoot) 외부설정(1) (0) | 2020.01.04 |
(SpringBoot) SpringApplication(2) (0) | 2020.01.03 |